한국관광대학교 RISE사업단, 로컬 페스타 성과공유회 개최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용) RISE사업단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1월 27일(목) ‘로컬크리에이터 콘텐츠 기획 과정’ 및 ‘지역 푸드기반 로컬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과정’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이천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콘텐츠 개발 ▲이천 로컬자원의 지속가능한 활용 방안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로컬 체험 콘텐츠 개발 등 지역 기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결과물이 발표되었다.
RISE사업단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실질적 성과가 도출되었다고 평가하며, 특히 로컬크리에이터 사업과 RISE 지역혁신 정책 간 연계 강화, 지역 문제 해결형 공동 R&D 확대, 프로젝트 기반 실습 프로그램 고도화 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두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로컬 페스타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총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이 가운데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한국관광대학교 RISE사업단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실질적 전진의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혁신 역량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첨부파일
-